한국화를 처음으로 배우게 되었는데요, 기초반이지만 난이도가 있는 수업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쉽게 설명해 주셔서 4회 모두 듣고나선 굉장히 깔끔하고 색감이 예쁜 그림 하나를 완성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소장용으로는 영상 촬영도 가능해서 수업 듣고 나서 복습하기도 좋았어요. 수업시간이 넘어가도 더 그릴수 있게 해주시거나, 배접 등 그림 외의 기술을 알려주시는 센스 또한 수업 & 화실에 대한 신뢰도를 높혀주었던 것 같아요. 다음 달에 한번 더 들을 예정인데, 최애를 그릴 수 있는 그날까지 와이팅 하겠습니다!
그림 하나씩 완성할때마다 뿌듯한 수업이에요. 다시 들어도 좋아요. 한명 한명씩 세세하게 잘 봐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요즘 목요일 화실 가는 날을 기대하면서 살고 있어요! 매주 쌤의 디테일한 지도를 받으면서 그리다보다 어느 순간 제 실력이 그냥 당연하게 늘었더라구요>,< 제가 고민하고 어려워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계셔서 어떻게 연습하면서 그려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손 안 닿는 가려운 등을 시원하게 긁어주시는 너낌~ 덕분에 자신감 쁠러스 저의 자존감까지 높아졌습니다ㅎㅎㅎ
내가 그리고 싶은 최애를 그리기 시작하면서 그림 그리는 것이 더 흥미로와지고 재미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호호블리 선생님의 자상한 가르침을 잘 따라가면 더 좋은 작품을 그릴 수 있으리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