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제가 화실을 다닌지 5년이 넘었더라구요! 처음왔을 때를 생각해보면...색연필로 인물화를 그린다는 게 막막하게 느껴졌는데, 수업을 들을수록 매력에 빠져들어서 지금까지 재밌게 다니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기본적인 명암 넣는 방법부터 피부톤 표현, 눈·코·입의 디테일까지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매 수업마다 새로운 걸 배운다는 기분이 들어요. 같은 사진을 보고도 사람마다 표현 방식이 달라서, 다른 수강생들의 그림을 보는 것도 큰 자극이 됩니다.
주말에 화실에서 그림을 그리다 보면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모르겠고, 일주일 동안 쌓인 스트레스도 자연스럽게 풀리는 것 같아요. 아직은 부족하지만, 매주 조금씩 실력이 늘어가는 게 보여서 뿌듯하고 즐겁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다니면서 나만의 색연필 인물화를 그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해보려고 해요!
색연필 수업을 2년 동안 들으면서, 그림이 점점 익숙해졌고 제 자신만의 표현 방식도 생긴 것 같아요. 처음에는 단순한 취미로 시작했지만, 어느새 일상 속의 작은 힐링 시간이 되었어요. 선생님도 항상 따뜻하게 지도해주셔서 부담 없이 다닐 수 있었고요. 색연필로 무언가를 그리는 시간이 기다려집니다.
수채화 이론을 꼼꼼이 알려주셔서 이해하기에 좋았습니다. 그리고 색만드는것부터 관찰하는법, 묘사하는것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수채화는 어렵게 생각이 되었는데 센작가님덕분에 재밌는 시간 보내고 완성본도 갖게되어서 뿌듯해요. 감사합니다! 수채화 관심있으신분들에게도 추천이에요!
한국화 기초반 두번째 수강했어요. 오로지 그림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과 선생님께서 잘 지도해 주셔서 많이 배웠습니다. 중급반 가서 열심히 계속 수업을 들어볼 예정입니다!
그림을 잘 못그림에도 불구하고 작거님이 꼼꼼하고 자세하게 지도해주셔서 중급반 첫 작품을 완성지을 수 있었어요!
친절한 설명 덕분에 그림에 대한 자신감도 상승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우선 한국화 인물화는 배울 곳 이 많이 없는데, 배울 수 있어 좋아요.
과정은 저한테 좀 어렵지만 점점 완성되는걸 보면 예쁘고, 재밌습니다.
집이랑 멀지만 않으면 차분히 그리고 싶은데 그게 안돼 아쉬워요.
잘 배워서 혼자서도 한 번그려보고 싶습니다.
벌써 중급반 7개월째 듣고 있어요. 손 놓지 않고 매주 2시간씩 그리는 일이 쉽지는 않았지만 그만큼 실력이 늘어서 행복해요. 왜 내가 집에서 하면 자꾸 인물이 어색해지는지 고민하면 고민할 수록 빨리 성장하는 거 같더라구요. 물론 그 이유를 선생님이 알려주십니다! 아직도 배울게 많지만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에 계속 다닐 수 밖에 없네요 ㅎㅎ
이번달 수업은 사랑하는 조카를 그려보았어요~ 그림을 그리는 내내 귀여운 조카를 보니, 마음이 더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선생님께서도 꼼꼼하게 봐주시고 알려주셔서 더 귀엽고 예쁘게 완성되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완성된 그림을 액자와 텀블러로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정말 특별했습니다. 수업을 통해 단순한 취미를 넘어, 소중한 가족들과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