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은 정말 숨 가쁘게 지나갔어요. 색연필 중급반 수업에 더해, 기다리던 인물스케치 온라인 강좌가 새롭게 열리면서 두 과정을 함께 수강하게 되었거든요. 인물스케치 수업은 강의 시간도 길고 과제도 많아서 체력적으로는 조금 벅찼지만, 그만큼 수업의 밀도와 피드백의 퀄리티가 높아서 “아, 이 시간이 정말 귀하다”라는 마음이 들 만큼 알차게 배우고 있어요. 특히 색연필 수업만 들을 때는 잘 보이지 않던 부분들이, 인물스케치를 하면서 하나둘씩 눈에 들어오는 경험이 너무 신기했어요. 빛과 명암의 구조, 얼굴의 비례, 미묘한 형태 잡기 같은 것들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니 그림이 새롭게 느껴지고, 배우는 재미가 확 살아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무엇보다 이런 흐름을 만들어주신 도쿠카키 원장쌤께 정말 감사한 마음이에요. 수업도, 피드백도, 과정 하나하나가 정성 가득해서, 그림 그리는 즐거움을 다시 느끼게 해주신 것 같아요.
이번에 온라인 클래스로 인물 스케치 8주 과정이 새로 열렸다는 소식을 듣고, 망설임 없이 바로 신청했어요. 사실 인물 스케치는 어렵다는 생각에 1년 넘게 들을까 말까 고민만 했었는데, 온라인 수업이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큰 매력으로 다가오더라고요.
이번 달에는 색연필 수업에 인물 스케치 수업까지 두 개를 동시에 듣고, 개인적으로는 이사까지 겹쳐서 그야말로 정신없는 11월을 보냈어요. 그래도 바쁘다고 손을 놓아버리면 금방 감이 떨어질 것 같아 무리해서라도 도전했는데, 돌아보면 그 선택이 너무 잘한 선택이었어요.
일정이 촉박해도 포기하지 않고 그릴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했다는 성취감이 정말 크더라고요.
언젠가 도쿠카키 원장쌤처럼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날까지, 천천히라도 계속 배우며 성장해 보려고 합니다 :)
이번 달 화실 수업은 정말 즐거웠어요. 😊
이번엔 쿨톤 피부인 인물을 그렸는데, 회색과 핑크색의 조합만으로 얼굴의 색감을 표현하는 과정이 참 신기했어요. 단순히 색을 칠하는 게 아니라, 피부톤에 따라 얼굴의 색상 조합이 달라진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어요. 처음이라 어렵기도 했지만 그만큼 배우는 게 많았어요.
그리고 선생님이 항상 세심하게 잘 알려주시고, 수업 분위기도 늘 즐거워서 화실 가는 날이 기다려질 정도예요. 🎨
다음 달에는 또 다른 느낌의 인물화를 그려볼 예정이라 벌써부터 기대가 돼요.
도쿠카키 선생님 동양화 수업 넘 유익하고 친절하게 기초이론부터 기초 표현 기법까지 차근차근 잘 알려주세요. 그림 망쳐도 다 살려내는 능력자세요! 초보이신분들 걱정말고 도전하세요. 그리고 화실 분위기가 따뜻해서 매주 힐링하러 갑니다. 화실 창문 넘어로 보이는 초록초록한 공원 풍경이 인상적이고 분위기 있어서 앉아 있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져요. 왠만한 카페보다 좋고 커피맛도 좋습니다. 카페 부럽지 않아요
단순히 그리는 데서 끝나지 않고
집에 가서도 복습할 수 있는
포인트를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그래서 다시 그려보는데 유익했어요
인물화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편안한 분위기에서 그림 그리기 좋아요! 재료도 화실꺼 쓸 수 있어서 편하고요. 중급반이어도 그림순서도 보면서 천천히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일대일로도 부족한부분을 설명해주셔서 감사해요😃
점점 완성 작품이 쌓이는만큼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하나하나 완성 할때마다 뿌듯하고 즐겁습니다. 실력이 늘어가고 있는게 보여서 수업 가는 날이 기다려집니다. 이번 작품도 만족스럽고, 다음엔 더 잘 그리고 싶은 욕심이 생겨납니다.언젠가 나의 가족도 그려보고 싶지만..
아직 부족하네요..
첫 수업을 시작하며 사랑하는 조카의 첫돌 그림도 그려주고 좋아하는 연예인도 그리며 실증날세 없이 하면 할수록 더욱 즐거운 색연필 인물화수업입니다. 인물화는 하면 할수록 너무 재미있어요. 선생님의 디테일한 설명과 시연을 보며 실력도 조금씩 느니 더 재미있습니다~^^
요즘 부쩍 주위에서 실력이 늘었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뿌듯해요. 슥삭화실이 아니였다면 불가능했을거에요ㅎㅎ 매주 그림 그리게 되는 환경 그리고 어떻게 그려야 할지 알려주시는 쌤 마지막으로 다른 분들은 어떤 인물을 어떻게 그리는지 볼 수 있어 넘 만족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한국화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요, 지난달은 정신없이 따라가기 바빴다면 이번달은 순서를 좀더 파악하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릴수록 어렵게 느껴지는 한국화이지만, 도쿠카키 쌤이 재미있고 쉽게 잘 가르쳐 주십니다. 다음달에도 또 들을 예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