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그리다 보면 빈틈없이 모든 공간을 채우고 싶은 욕심이 생겨 신나게 몰입하고 있을 때, 호호블리 선생님이 나타나세요. 1년 반 넘게 수업을 해서인지, 이제는 서로 눈만 마주쳐도 멈춰야 할 타이밍이라는 걸 눈빛만으로도 알아챌 수 있답니다. ㅎㅎㅎ 단순히 보이는 대로 그려내기보다는 비울 부분은 비우고, 전체를 조화롭게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는데, 그게 왜 이렇게 어려운지… 마음처럼 쉽지는 않지만, 호호블리 선생님 조언을 들으며 연습하고 또 연습해야겠어요. ❤️
원장님 인물 라인드로잉 수업 듣고
패드로 그림그리기가 더 재밌어졌고 즐겁습니다.
원장님이 초보도 어렵지 않게 설명 잘 해주시고
그림그리는데 유용한 포인트를 딱딱 집어서 알려주시니 나날이 실력이 늘어가네요^^
패드를 넷플릭스나 유투브 보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계신분들
도쿠카키 쌤 인물 라인드로잉에 도전해보세요!!
독학으로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려왔습니다.
원장님 인물스케치 수업을 1년정도 하고 인물 라인드로잉 패드 수업을 하게 되었는데
너무 재밌고 신기하고 놀라운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인물화 전문 화실이라 잘 가르치시는건 익히 알고 있지만 패드로도 꼼꼼하게
잘 가르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스스로도 놀랍지만 주변에서도 그림이 너무 좋아졌다고 칭찬릴레이(?)랍니다^^
라인드로잉 수업.. 꼭 들어보세요!!!!^^
너무 듣고싶었던수업! 그 기대를 훨씬 더 뛰어넘는 완벽한 수업이었습니다! 시선을 머물게하는 그림은 항상 도쿠카키 선생님 그림이었던 것 같아요. 초보자라 걱정이 많았었는데 도쿠카키 선생님께서 인물화에 대해 다각적으로 개념과 스킬을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었습니다. 진짜 너무너무 재미있어요! ‘ 내가 잘 따라갈 수 있을까? ’고민했던 시간들이 너무 아깝습니다. 다음 그림도 기대돼요~~~
개인 사정으로 수업을 몇 번 못 갔는데 보강수업을 잡아주셔서 여유를 가지고 그림을 그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림의 어색한 부분을 선생님께서 잘 캐치하고 수정할 수있도록 알려주사는 부분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늘 즐겁게 그리고 있습니다!
후딱 지나가는 수업시간ㅎㅎ 집중하다보면 그림에 빠져들어 시간 가는줄 모르겠습니다ㅎ 새로운 색과 그리는 법을 배워가는중인데, 매번 그릴때마다 처음 그리는것 같아서 떨립니다. 다양한 도전을 해보며 더 성장해 나가길🙏🏻
완벽하지 않아도 부족함이 많아도 호호블리 선생님의 편안함으로 하나 하나 배워 나가고 있어요
웃고 떠들고 하다 보면 시간이 어찌 갔는지 모르게 훅 지나가고 작품은 완성도가 깊어가지요 이렇게 또 한작품을 완성해 봅니다
배울수록 매력이 있는 수업이에요.선생님의 꼼꼼한 지도로 그림 실력이 쑥쑥 늘고 있어요.^^
벌써 중급반에서 세번째 인물을 그리고 있는데 할 때마다 이렇게 하는게 맞나? 싶다가도 쌤이 봐주시면 살아나는 그림을 보면 완전 감탄합니다. 부지런히 연습해서 혼자서도 완성하고 싶어요!ㅠㅠ 항상 꼼꼼하게 봐주시고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금요일은 슥삭화실 가는날!
완벽할 수 없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열심히 그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나름 화려한 악세사리와 개성있는 배우를 그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선터치가 어색하지만 믿고 배우는 케미그리다 작가님의 금손으로
뽀로롱~놀라움과 부러움이 가득...
하루 하루 차곡차곡 시간이 쌓이다 보면 저의 실력도 늘어 있겠죠
너무나 쉽게 자세히 항상 친절하게 알려주시는 케미그리다 작가님 항상 감사합니다
그래도 처음부터 그린걸 비교해 보면 조금씩 늘고 있는게 보여요
빨리 늘지 않는건 저의 연습 부족이겠죠
시작이 반이라고 항상 어렵게만 느껴지던 인물화에 그래도 한 걸음 내디뎠으니
일단은 그것에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