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어렵고 힘들지만..좋아하는 일이라 참고 하고 있네요..
이번에도 많이 부족하고 힘들었지만 약간 포기하고 싶었지만..그래도 꾹 참고 열심히 그렸다..
많이 부족한 부분은 케미그리다작가님이 도움을 주시고 알찬 정보도 주셔서
배울 것이 많았던 시간이었다.. 하나하나 섬세하게 부드럽게 그려야겠고,아직도 색감이나
색연필을 좀 더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달도 재밌었습니다~ 부족한 부분들을 좀 더 자세히 옆에서 체크해주셔서 좋았어요^^ 이제야 조금 힘주고 그리는 방법에 적응이 되는 거 같아요~! 물론 전문가분들처럼 멋스럽게 슥삭슥삭하는 느낌을 단시간 내에 낼 수는 없겠지만 ㅋ (여기서도 저기서도 꾸안꾸는 어려워.. ㅎㅎ ) 하나하나 꼼꼼히 하기 보다 전체적으로 포인트를 줘야 하는 부분과 풀어줘도 될 부분들에 대한 이해도도 생기고 있습니다^^
스스로 실력이 늘어가는 걸 느끼면서도 선생님의 손길을 받고나면 그림의 퀄리티가 달라져 감탄과 현타를 함께 느낄때가 있곤 합니다. 그런 부분이 자극이 되서 인물을 더 섬세하게 표현해보려고 신경쓰게 되는거 같아요.
선생님께서 스스로 그림을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지켜보고, 부족한 부분을 짚어주세요.
그래서인지 내 그림을 완성해 나가는 느낌이고, 그림에서 아쉬운 점이 보여도 이 부분을 개선해보자 하면서 즐겁게 그리고 있습니다.
기초반 수업을 뜨문뜨문 수강하다가 실력은 부족하지만 그려보고 싶은 그림이 있어서 중급반 계속 수강 중입니다~
자기 실력과 페이스에 맞게 그려나갈 수 있어서 좋고 자주 피드백해주셔서 많이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는것 같아요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