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1307개의 후기가 있어요.
  • 기초반 두 달째 수업을 막 마쳤는데 유익한 과정이었습니다. 세 번째도 등록했어요.
  • 4달째 한국화 인물화 수강중입니다. 처음 사람 그리기가 너무 어렵고 힘들었는데, 선생님께서 차근차근 잘 알려주셔서 이만큼 그릴 수 있게 되었어요! 화실에 연필인물화, 아이패드 드로잉 등등 다양한 수업이 더 있는데 중복 수강하면 할인도 크고해서 색연필화 수업도 복수 수강하게 됐어요 ㅎㅎ 요즘 인물화 그리는게 힐링이고 넘 재밌습니다!! 감사해요 도쿠카키쌤
  • 중급반에선 원하는 인물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그릴 수 있어서 더 재미있고 잘 그리고 싶은 마음에 몰입이 잘 됩니다. ㅎㅎ 초급반에서 배웠지만 기억이 잘 안 나는 부분은 그림 순서도를 통해 다시 한 번 떠올릴 수도 있어서 처음에 부담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선생님께서 섬세하게 수정해주시고 시범을 보여주시는 과정을 바로 옆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많이 도움되고 있어요. 다음 달 수업도 기대돼요~!!
  • 10월달 부터 기초반 수강시작하였는데 선생님 꼼꼼하게 지도해주셔서 감사해요! 스케치 하는것도 느리고ㅠ 채색하는데 급발진으로 칠해서 항상 선생님께서 다시 수정해주셔서 그림이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정말 개인마다 세심하게 그림을 봐주십니다!
  • 중급반 수업을 들은지 벌써 1년이 되었어요. 온라인 수업 1회까지 합쳐서 무려 총 9명을 완성했더라구요! 저 스스로에게 넘나 대견스러운 순간입니다 ㅎㅎ 최애를 최애 스럽게 그리기 위해서 시작한 취미라 그런지 배우는 열정이 사그러들지 않네요. 그리고 제가 그릴 때에 어색하고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을 도쿠카키 쌤 바로 잡아주시지 않았더라면 이렇게 계속 하지 못했을 거에요!!! 내년에도 즐겁고 재밌게 쌤과 함께 저의 실력을 늘려보려구 합니다^ㅠ^
  • 섬세한 색연필 인물화 수업이 체계적이고 지루하지 않게 진행돼서 정말 즐겁게 듣고 있어요.
  • 스테들러 색연필로 인물화를 그리기 시작한 지 어느덧 11개월이 되었어요. 처음엔 색연필이 어렵게 느껴졌는데, 한 장 한 장 그려나거다 보니 스스로도 실력 향상을 느끼게 되는게 느껴져 더 재미있어요
  • 처음 도쿠카키 선생님의 그림체가 너무 예뻐서' 배우고 싶다 . 그런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걱정하며 시작한지 벌써 1년이 지났어요. ^^ 그때 고민했던 시간들이 아까울만큼 지금은 화실가는 시간이 너무 즐겁고 힐링되는 소중한 삶의 일부분이 되었어요. 선생님이 세심하게 지도해주시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해서 그런지 저도 덩달아 열심히 하게된답니다. 처음 시작이 두려우신 분들도 선생님만 믿고 시작하시면 저처럼 걱정을 넘어 힐링의 시간으로 느껴지실거예요.^^ 인물화가 하면 할수록 어렵기도 하지만 선생님이 옆에 계시기에 더 어려운것도 도전해볼 용기가 생깁니다. ^^!!
  • 기초반 3회 수강 수 처음으로 중급반을 들어갔는데요, 기초반에비해 작품에 더 몰입하여 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자신의 진짜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막힘이 있더라도 선생님께서 잘 알려주셔서 한달 수강 하고나면 완성 가능합니다. 본격적으로 한국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 이번 달은 정말 숨 가쁘게 지나갔어요. 색연필 중급반 수업에 더해, 기다리던 인물스케치 온라인 강좌가 새롭게 열리면서 두 과정을 함께 수강하게 되었거든요. 인물스케치 수업은 강의 시간도 길고 과제도 많아서 체력적으로는 조금 벅찼지만, 그만큼 수업의 밀도와 피드백의 퀄리티가 높아서 “아, 이 시간이 정말 귀하다”라는 마음이 들 만큼 알차게 배우고 있어요. 특히 색연필 수업만 들을 때는 잘 보이지 않던 부분들이, 인물스케치를 하면서 하나둘씩 눈에 들어오는 경험이 너무 신기했어요. 빛과 명암의 구조, 얼굴의 비례, 미묘한 형태 잡기 같은 것들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니 그림이 새롭게 느껴지고, 배우는 재미가 확 살아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무엇보다 이런 흐름을 만들어주신 도쿠카키 원장쌤께 정말 감사한 마음이에요. 수업도, 피드백도, 과정 하나하나가 정성 가득해서, 그림 그리는 즐거움을 다시 느끼게 해주신 것 같아요.
1 2 6 7 8 9 10 130 131